[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은 오는 20일 오후 7시 대강당에서 ‘이기는 협상의 기술’을 주제로 ‘수요열린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강좌는 세종시립도서관과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시민 교양 프로그램으로,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다루는 전문 지식을 시민에게 전달해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협상 분야의 전문가인 박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박 교수는 다양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전략과 구체적인 협상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협상 상황에서 상대방의 요구를 이해하고, 이를 자신의 목표와 조화롭게 조율하는 실무적 비법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실생활에서의 협상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8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협상 상황을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협상의 기본 원칙과 기술을 배워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협상이라는 주제를 보다 친숙하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대인 관계와 직장 생활에서 협상력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
강좌 관련 정보는 세종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