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 실시

도내 15개 시군 대상, 전문적인 컨설팅 제공

강승일

2024-06-20 13:52:27

 

 
17일부터 3일간 도내 15개 시군 대상 ‘2024년 도 주관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을 실시했다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교육세미나실에서 지난 17일부터 3일간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도 주관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컨설팅 대상은 도내 15개 시군별 지역사회보장계획 담당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담 직원 등이다. 이번 컨설팅은 임은영 도 지역복지팀장, 이용재 호서대 교수, 김선미·맹준호·오정아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연구위원을 컨설팅 위원으로 구성해 운영했다.

 

컨설팅 위원들은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지역사회보장시행계획 시행 결과를 평가하고, 계획 수립부터 이행, 평가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시행계획 내용 및 추진 상황 점검 △개선·보완 사항 진단 및 추진 방향 논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및 운영 방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및 역량 강화 방안 등이 포함됐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전 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상향 평준화를 위해 컨설팅을 지속할 것”이라며, “도와 시군이 함께 성장·발전하고 지역사회보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계층의 복지 욕구를 반영하고 지역사회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통해 수립되는 지역 단위 종합적인 중장기 계획이다. 이 계획은 4년마다 수립되며, 매년 기본계획에 따라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해 시행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