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인 우수 가공식품 품평회 및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개최

유통·상품기획 전문가 초청, 도내 19개 제품 경쟁력 평가

강승일

2024-06-20 07:35:30

 

 
19일 천안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유통·상품기획자(MD) 초청 상품 품평회 및 농업인 우수 가공식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세종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9일 천안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유통·상품기획자 초청 상품 품평회 및 농업인 우수 가공식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엔에스홈쇼핑, 더블유쇼핑, 11번가, 우체국쇼핑, 케이티커머스, 롯데마트, 킴스클럽, 에이케이 플라자, 한화갤러리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상품기획 전문가 12명이 초청되어 참여했다. 이들은 소비자 기호도, 상품 경쟁력, 유통 채널 진출 용이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도내 농가공 우수 경영체 16곳의 제품 19개가 이번 품평회에 소개되었다. 알밤잼, 표고칩, 시나몬 딸기잼, 연잎밥, 버섯채수, 도라지무조청 등 다양한 제품이 직접 시식 및 평가를 받았다.

 

이 평가를 통해 선정된 3개의 우수 가공상품은 충남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도지사 표창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서동철 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품평회는 참여 농가들이 자신의 상품을 최근 소비 경향에 맞게 개선할 수 있는 기회이며, 다양한 유통망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