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무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으로 열정 고취

전한길 강사 초청, '청춘이여, 열정을 품어라' 주제로 직원들에게 영감을

강승일

2024-02-21 15:04:14

 

 
충남 공직사회에 부는 적극행정 바람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21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8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한길, 한국사 강사를 초청하여 '청춘이여, 열정을 품어라'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공무원 시험 한국사 일타강사로 잘 알려진 전 강사의 열정적인 강의는 참석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가 선호하는 콘텐츠와 형식을 반영해 기획되었으며, 공직자들에게 초심을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민을 위해 노력할 것을 독려했다.

 

전 강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통해 공직자들이 직면할 수 있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공유했다.

 

김기영 도 행정부지사는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임할 때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음을 언급했다.

 

또한, 도는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직자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할 것임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충남도는 공무원들이 도민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고, 개인의 열정과 동기를 재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는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열정과 적극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