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4년 도·시군 공공기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도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1260명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4-02-20 07:52:33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20일부터 '2024년 도·시군 공공기관 역량 강화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와 시군 산하 공공기관 직원들의 국정 및 도정 현안 공유와 업무 분야별 실무 능력 향상을 통해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교육은 지난해 대비 범위를 확대하여 도와 시군 소속 70개 공공기관의 126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과정은 도 공공기관 신규자 과정, 시군 공공기관 관리자·실무자 과정, 분야별 직무역량 강화 과정 등 총 12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20일 시작된 시군 관리자 1기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하여 6월까지 상반기 교육을 추진하고, 이어서 9월부터 11월까지는 하반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 인재개발원의 한 관계자는 “도·시군 공공기관은 도민의 행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도정의 핵심 동반자”라며, “올해 계획된 교육을 통해 각 기관의 종사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민을 위한 더 나은 도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도민에게 더 향상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충남도의 노력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