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가족플라자 건축사업 설계공모, 건축사사무소 유니트유에이 당선

다이내믹한 공간 구성으로 청소년 창의성과 활동성 극대화 기대

강승일

2024-01-15 07:56:07

 

 
충남여성가족플라자 설계 당선작 선정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충남여성가족플라자 건축사업 설계공모’의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 유니트유에이의 응모작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접수된 23개 작품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작품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결정했다.

 

건축사사무소 유니트유에이는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및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국내 신진 건축가 그룹이다.

 

이들의 당선작은 프로그램에 대한 적절한 해석과 건축적 제안,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이고 활력적인 활동 공간 제시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중앙 광장의 가변성 극대화와 입체적 다리 연결 등의 조형적 재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충남여성가족플라자는 2025년 착공 예정으로 예산군 삽교읍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주요 시설로는 청소년 동아리실, 스튜디오, 수다카페 등 청소년 친화·활동 공간과 여성가족 정책연구실, 소모임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모든 심사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으며, 당선작은 청소년의 창의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 구성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남여성가족플라자의 정식 명칭은 추후 도민 공모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