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 대상’ 영예

도 공식 사회관계망 운영 성과 호평받아…3관왕 차지

강승일

2023-11-22 16:09:50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청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도 공식 사회관계망이 ‘올해의 소통 대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방송통신위원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으로 전국 공공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도는 최고상인 ‘올해의 소통 대상’ 대한민국 리딩 스타를 비롯해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대상 대한민국소통대상 기관별 대상을 받았다.

도는 콘텐츠 경쟁력지수, 소통지수, 모니터링, 운영성 등 평가 결과, 종합지수 86.75점으로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도민의 의견을 물어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기획 영상 시리즈와 소방서 병원선 등 잘 알려지지 않은 공무원의 일상을 조명해 공감대를 얻은 ‘공사다망’ 시리즈가 호평받았다.

무엇보다 도민이 참여하고 도민이 주도하는 콘텐츠 기획에 역점을 둔 소통 운영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확대했다는 점이 올해의 소통 대상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산불 진화 현황, 방사능 검사 현황, 소 럼피스킨병 현황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림으로써 공공의 역할에 충실했던 점도 도 사회관계망의 강점으로 꼽혔다.

주향 대변인은 “앞으로도 도정 소식은 물론 도내 관광지·지역축제 등 관심이 높은 여러 정보를 더 쉽고 재미있게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홍보 방식의 빠른 변화에 대응해 진정성과 감동, 웃음을 담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도민의 참여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