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 첫 번째 추천 기업인 ‘피플캣’ 최종 선정

소상공인 단골관리 솔루션 ‘오시오’ 서비스

강승일

2023-10-16 11:34:00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청남도)



[세종타임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상공인 단골관리 솔루션 ‘오시오’ 서비스의 단골고객 데이터를 통한 대안신용평가 모델 개발하는 스타트업 ‘피플캣’이 지난 12일 충남창경센터의 첫 번째 팁스 추천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TIPS프로그램은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해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1억원 이상의 투자와 기술개발자금 5억원과 창업 사업지원 및 해외 마케팅 자금 2억원 등 최대 10억원 내외로 지원 받을 수 있다.

피플캣은 충남창경센터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2023년 CHANGeUP NAVIgation Batch 3기 선정 기업이자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센터에서 발굴 육성했고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 중이다.

자영업 단골 고객의 선불 시스템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과 고객 데이터를 통한 CRM 관리의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인 ‘오시오’를 통해 소상공·자영업자 개별 대안신용평가 모델제안과 API 데이터 거래를 통한 수익 모델을 통해 보다 높은 신뢰성 확보와 시장 점유를 창출할 계획이다.

조연상 피플캣 대표는 코로나19로 급증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부채를 비현금흐름 데이터를 통해 1금융권의 대출시장으로 접근 할 수 있도록 하고 상환 리스크를 감소시켜 금융 시장 안정성을 높이는 서비스 운영기업으로 성장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강희준 센터장은 “센터의 첫 번째 팁스 선정 기업으로 매우 의미가 있으며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와 함께 성장을 지원한 기업이 이번 투자를 통해 소상공인의 위한 서비스를 선도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유망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를 활성화 시키고 스타트업의 성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