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 운영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10대 초격차 분야 스타트업 ‘아썸닉스’에 시드투자

강승일

2023-10-10 10:31:20




아썸닉스로고(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타임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청엔젤투자허브 개인투자조합 펀드로 시스템반도체 성능 검사용 테스트 핀 제조 스타트업 ‘아썸닉스’에 시드투자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충청엔젤투자허브 개인투자조합 펀드는 지역내 엔젤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충청지역의 벤처기업에게 투자하는데 주 목적이 있다.

아썸닉스는 고집적, 첨단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제조분야에 사용되는 시스템반도체 성능 검사용 테스트 핀과 테스트 소켓를 제조하는 스타트업으로 수출 유망기업이다.

경쟁사의 기존 테스트 핀 대비 부품 수가 3개로 줄어 들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부분과 빠른 납기와 안정성으로 타사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반도체 산업 특성상 부품에 대한 노하우와 신뢰도가 중요한데, 정우열 대표는 관련 업계의 책임연구원과 상무이사로 근무하며 23년간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은 아썸닉스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기업 A사와 NDA를 체결했다.

아썸닉스는 충남창경센터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2023년 CHANGeUP NAVIgation Batch 3기 선정 기업이자 한국자동차연구원,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와 함께 발굴한 기업으로 이후에도 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 캠퍼스 사업과 함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초격차스타트업 1000+ 사업과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지속적인 R&D와 사업화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팁스 운영사인 충남창경센터에서는 벤처캐피털이 3억 이상 투자한 10대 초격차 분야의 기업에 3년간 최대 17억원을 연계 지원하는 딥테크 팁스에 2024년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희준 센터장은 “반도체 테스트 핀을 제조하는 수출 유망기업인 아썸스와 함께 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며 “이번 투자와 협업을 통한 성장으로 반도체 테스트 핀 제조 분야를 선도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도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유망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를 통해 도내 투자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