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도 영상산업 발전위한 2023 충남 영상콘텐츠 활성화 포럼 개최

K-영상콘텐츠 산업거점 도약위해 전문가들 머리 맞대

강승일

2023-09-21 09:49:32




포스터(사진=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종타임즈]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오는 22일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K-영상콘텐츠 산업 충남의 역할과 지역 경쟁력 확대’를 의제로 2023 충남 영상콘텐츠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지역 영상콘텐츠 산업 및 관광사업, 스튜디오·영상교육 등 관련 시설운영,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역 영화제작자 등 충남 영상산업 발전을 현장에서 주도하고 있는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포럼은 충남 촬영유치에 따른 경제 및 홍보 효과분석 영상콘텐츠 산업과 지역 관광산업 지역 영상콘텐츠산업과 영상위원회의 역할 드라마 산업 이해와 OTT 시리즈 제작 사례 지역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성장 사례 지역 폐교활용 영상교육공간 운영 사례 등의 주제 발표로 진행되며 현장 중심의 관점으로 현 상황을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할 계획이다.

또한 발표자들은 충남 영상콘텐츠 산업 발전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충남만의 영상콘텐츠 산업 특화방안 및 지역 영상제작 지원 역량 강화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진흥원이 지난 2021년도에 제작 지원하고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다큐멘터리 영화 ‘옥순 로그’ 상영과 더불어 감독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진흥원 송현제 영화드라마사업국장은 “포럼에서 논의된 충남만의 영상산업 특화 방법과 지역 경쟁력 확대 방안이 체류형 관광산업이라는 특색과 맞물려 지역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 산·학·연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영상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