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3 대백제전’ 1억 기탁

김태흠 지사, 31일 도청서 후원금 전달받아…대백제전 성공개최 힘 보태

강승일

2023-08-31 10:21:34




KB국민은행으로부터 ‘2023 대백제전’ 성공개최를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KB국민은행으로부터 ‘2023 대백제전’ 성공개최를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태흠 지사와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부행장, 송용훈 충청지역그룹 대표, 이상호 충청 5 지역본부장, 신광섭 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대백제전의 성공을 기원했다.

기탁받은 후원금은 23일 앞으로 다가온 대백제전의 성공은 물론 백제문화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KB국민은행의 후원은 대백제전의 성공과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인 백제문화제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13년 만에 선보이는 대백제전인 만큼 전 연령대가 만족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KB국민은행 임직원분들도 공주와 부여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록 KB국민은행 부행장은 “찬란한 백제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대백제전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백제전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9월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17일간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진행되며 무령왕과 백제금동대향로를 콘텐츠로 한 수상멀티미디어쇼, 미디어아트관 등 대표 프로그램을 비롯해 방문객들에게 총 65개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