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소방안전교육 도내 으뜸 강사는?

충남소방, 2023년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서천소방서 안수훈 소방교 우승

강승일

2023-04-26 11:50:00




올해의 소방안전교육 도내 으뜸 강사는?



[세종타임즈] 충남소방본부는 소방안전교육을 담당할 우수 강사 발굴과 육성을 위해 개최한 ‘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서천소방서 안수훈 소방교가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충남도립대에서 열린 경진대회에는 충남안전체험관과 도내 16개 소방서를 대표하는 소방안전강사 17명이 참가했다.

경연은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활안전을 주제로 15분 이내의 강의 형식으로 진행했다.

심사위원들은 1차 교안심사 점수와 2차 발표대회를 합산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롭게 교육한 안수훈 소방교를 우승자로 선정했다.

안 소방교는 스위스, 호주 등 선진 해외 안전체험관 연수를 다녀올 수 있는 특전과 함께 오는 7월에 열릴 제9회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충남 대표로 참가한다.

김상식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오랜 시간 교안을 작성하고 발표 연습을 수십번 반복했을 직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질 높은 소방안전교육 제공을 위해 훌륭한 소방안전강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안전강사는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소방관 중 소방서장이 지정하며 효과적인 강의기법 개발과 우수 강사 육성을 위해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