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자주학습모임 활성화를 위해 시민 학습모임을 대상으로 20일까지 상반기 공유 학습공간「학습누리」이용 신청을 받는다.
「학습누리」는 지역사회 내 유휴 공간을 발굴하여 시민 학습모임을 대상으로 누구나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공간 플랫폼 사업이다.
「학습누리」는 상·하반기로 나눠 이용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상반기에 이용 가능한 「학습누리」는 총 15개소이다. 학습공간별로 시간제(1일 2시간~4시간) 및 전일제(1일 8시간) 등으로 이용 가능하며, 최대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상반기(5월~8월) 대관은 오는 20일까지 진흥원 누리집(http://sjhl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서류를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진흥원 평생교육 정보망에 등록된 학습모임 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박영송 원장은“그동안 학습할 공간이 없어 학습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학습동아리들이 학습누리를 통해 활발히 활동하기를 바란다”며 “학습공간을 기부해 준 14개 단체에게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시 곳곳에 숨어있는 유휴 학습공간을 발굴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학습누리」신청방법은 진흥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팀(044-865-96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