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담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오는 9일부터 6월 3일까지…살기 좋은 마을 같이 만들어요

박은철

2022-05-06 07:30:59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이 제2기 소담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주민자치회는 마을 일을 주민이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한다는 점에서 한층 더 깊게 시민주권과 마을 민주주의를 실현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주민자치회는 마을계획의 수립, 주민총회 개최, 지역 현안사업 자문, 동 예산협의회의 기능 등 마을 의사결정에 실질적인 권한을 가진 협의·실행기구로 기능하고 있다.

소담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마을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 개선사항 등을 마을계획으로 실행할 수 있게 되며 마을 주요 현안을 의결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또한, 활동한 시간에 대해서는 실비지원도 받을 수 있다.

소담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마을계획으로 5가지 사업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중 ‘사랑뜰 포토존’과 ‘사랑뜰 트릭아트’사업의 경우 6~7월중 사랑뜰 공원에 새로 설치할 예정이다.

소담동 주민이라면 만16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9일부터 6월 3일까지다.

소담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방문신청하거나 시 누리집에서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정경식 소담동장은 “소담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주민자치회에 참여할 수 있다”며 “주민의 생각으로 마을이 바뀌는 모습을 보면 큰 자부심, 성취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