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년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안) 전문가․주민 의견수렴 공청회 개최

11. 23일 15:00∼17:00, 국토연구원(세종시 반곡동 국책연구원로5, 2층 대강당)

박은철

2021-11-22 12:20:18

 

 

 

 

[세종타임즈]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2040년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에 대한 공청회 1123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현장 참석인원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으로도 병행하여 개최한다. 관심 있는 국민들은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는 공청회 내용을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방법 : 유튜브에서 국토TV’ 또는 국토연구원검색 후 실시간 중계 시청(댓글을 활용하여 의견 개진 가능)

 

행복청과 충청권 4개 시도는 지난 20195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 공동수립 및 상생발전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에 착수하여 올해 10 최종보고회를 거쳐 ‘2040년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을 마련하였다.

 

2040년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은 행복도시법에서 규정한 법정계획으로 대전ㆍ세종ㆍ청주ㆍ천안ㆍ내포 등 충청권 22개 시ㆍ군 지역 간 공간구조와 기능을 연계시키고 산업교통문화관광환경 및 광역시설 등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기 위한 중장기 추진전략을 담고 있다.

 

이 날 공청회에서는 국토연구원ㆍ대전세종연구원ㆍ충북연구원ㆍ충남연구원 등 공동연구기관이 ▷행복도시권의 비전목표공간구조 및 도시기능 분담광역적 토지이용교통물류 및 광역시설 통합정비문화관광 활성화 및 환경보전 분야별 추진전략을 발표한다.

 

※(비전) 국토의 새로운 중심, 함께하는 행복도시권

※(목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국토중추, 국가 경쟁력을 가진 광역생활경제권, 함께하는 상생협력 행복도시권

 

이어서, 도시계획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행복도시권의 발전방안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행복청은 공청회에서 나온 전문가 및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내용을 검토보완하여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국토교통부에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행복청 정의경 도시계획국장은 충청권 상생발전을 통해 수도권 집중완화 및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40년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