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이 지난 19일 오전 “2021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강화프로그램 ‘보여줘, 홈즈!’” 시상식을 세종시 보람종합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돌보미-이용가정에 대한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 관내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아이돌보미 이용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6명의 수상자에게 상장을 전달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은 서비스 이용아동 및 보호자, 아이돌보미가 함께 종이집을 만드는 과정을 3장의 사진으로 담아 접수하는 방식으로, 기존 사진 공모전보다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접수자들에게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종이집 만들기 키트를 전달한 바 있다.
수상자는 “아이와 돌봄 선생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들기 키트를 할 수 있어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은 “2022년에도 다양한 소통강화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며 이용가정·돌보미 선생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진행할 계획” 이라고 답했다.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부모 또는 양육권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지원 판정을 받은 후,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idolbom.go.kr),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아이돌봄지원사업(044-850-8145)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