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인앤인연구소 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박은철

2021-11-17 16:16:47

 

 

 

[세종타임즈]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인앤인연구소 협동조합 17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데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문화향유 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유산 답사 프로그램 진행 및 지원, 복지시설 · 단체와 연계한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협력,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인앤인연구소는 세종시 1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예술 · 문화교육을 통한 다양한 계층의 미래역량 신장을 목표로 문화기획 및 교육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앤인연구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영상자료는 인앤인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inlab.kr)

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1UDuAC9mTzzdi3GjjU_rww)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부유 회장은 세종시 1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인 인앤인연구소와 인연을 맺게 되어 정말 기쁘다. 지역에는 문화 · 교육 사각지대가 존재한다. 협의회는 사각지대를 상시 발굴하고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인앤인연구소와 협력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윤선희 대표는 우리 인앤인연구소는 지역주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행사 개최, 외국인 주민과 독립운동 사적 탐방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의회와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주민의 문화격차 해소에 앞장 서겠다.” 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