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지구를 넘어 우주로 영상 콘텐츠 공모

창의력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를 찾습니다

강승일

2021-09-02 16:07:19




대한민국, 지구를 넘어 우주로 영상 콘텐츠 공모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 정책에 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과학 크리에이터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우주이며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 한국형위성항법시스템 개발 등 우주 정책 및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우주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우리나라의 우주 정책 및 역사, 기술개발 현황, 우주개발의 꿈과 도전 등 우주 관련 소재를 자유롭게 선정해, 영상으로 제작해야 한다.

공모전은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영상의 주제 연관성, 표현성, 독창성 및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상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함께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포함해 총 10여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는 앞으로 과학기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다양한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콘텐츠 제작을 진행한다.

과기정통부는 크리에이터의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주요 정책 정보 제공, 부서/기관 방문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 크리에이터에게는 부내 디지털 홍보 자문단 참여 기회와 차기 공모전 참가 시 인센티브 등이 제공된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 또는 과학기술 크리에이터 발굴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