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천안시, 층남 지방세정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충청남도가 실시한 ‘202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전반에 대해 평가해 자치단체의 세수확충 노고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 징수, 체납액 정리, 법인 세무조사, 세외수입 징수, 부실과세 방지, 지방세정 운영 등 총 6개 분야 29개 항목에 대한 성과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시는 △세입기여도 1위 △가택수색추진 1위 △세무조사추진율 1위 등 여러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으며 이에 따른 기관표창과 3,0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김미영 세정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모범적 납세의식과 세수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세무행정과 납세편의 시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9
-
천안시, ‘클라우드 전환·활용 특강’… 양질의 정보 서비스 제공
천안시, ‘클라우드 전환·활용 특강’… 양질의 정보 서비스 제공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클라우드 개념 및 전환·활용 사례 전파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클라우드는 정보자원을 구입하는 대신 필요한 만큼 신축적으로 임대해 사용하는 기술로 최근 전자정부법 등 관련 법령과 제도가 정비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정보시스템 담당 직원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술을 이해하고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NHN클라우드의 안호성 선임은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하고 여러 기관의 전환·활용 사례를 제시해 담당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정보시스템의 탄력적 클라우드를 구축해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9
-
천안시, 어린이날 기념‘어린이행복주간’ 만족도 높아
천안시, 어린이날 기념‘어린이행복주간’ 만족도 높아
[세종타임즈] 천안시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개최한 ‘2025 천안어린이행복주간’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모여라 놀아라 꿈꿔라 LaLaLa 천안어린이축제’를 주제로 천안어린이행복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컬처데이 △페스타 데이 △스포츠 데이 △아트데이 등 4가지 테마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행사 기간에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1,776명 중 약 90%가 ‘만족한다’고 응답하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기획단의 의견이 70% 넘게 반영되며 아동 주도형 행사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기획단이 제시한 ‘놀이동산 체험가기’ 의견이 반영된 ‘라라라 놀이동산’에서는 놀이기구와 게임존 등을 운영해 큰 인기를 얻었다.
테마별 프로그램을 보면 컬처데이에는 롯데시네마 천안불당점에서 가족영화상영회를 열고 어린이와 가족 200명이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를 관람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페스타데이에는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열린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에 역대 최대 규모인 3만 여명이 방문해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어린이와 가족들은 103명의 어린이합창단, 브레맨 음악대 뮤지컬, 버블쇼 등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데이에는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천안시티FC와 함께하는 라라라 축구운동회에 초등학생 80명과 학부모 등이 참여해 스포츠 정신을 키우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아트데이에는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서 열린 작품전에 표현된 어린이들의 다양한 시각과 이야기에 큰 박수를 보냈다.
시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올해 천안어린이행복주간은 사전준비부터 현장 운영까지 아이 중심, 가족 참여형 행사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존중받고 마음껏 꿈꿀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천안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9
-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천안시티FC 선수단 격려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이 지난 8일 천안시민프로축구단에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김 권한대행은 시즌 중반을 맞이한 천안시티FC 선수들의 사기진작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훈련 중인 선수단을 직접 찾아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시민과 함께 하는 구단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약속했다.
시와 천안시티FC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한 스포츠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시즌 초반 부진한 성적과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선수단에 감사드린다”며 “선수들이 가진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발맞춰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이 시와 구단에 대해 자긍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23년 K리그2로 승격한 천안시티FC는 시민들의 관심 속에 지역연고 프로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유소년 육성과 축구 저변 확대에도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2025-05-09
-
천안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현장행정 실시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이 안정적인 시정 운영을 위해 지역 현안 챙기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천안시는 9일부터 14일까지 김석필 권한대행이 봉명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주요사업장 8곳을 방문하는 등 현장 중심 소통행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시민들의 일상 속 안전부터 대규모 사업 현장까지 다양한 분야의 현안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첫 일정으로 여름철 수해 사전 대비를 위해 봉명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 현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사업 부서장과 현장 관계자를 통해 사업의 진행 상황과 앞으로 추진계획을 확인했다.
이어 다음달 준공을 앞둔 천안삼거리공원 재개발 사업 현장을 찾아 향후 운영 계획 수립 등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권한대행은 오는 13~14일 이틀간 국립치의학연구원 대상지가 포함된 불당동 R&D 집적지구 도보통로 조성 현장과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도시재생 사업지 등 천안시 역점 사업지를 방문해 현장중심 소통행정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요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며 “앞으로도 주요사업의 진행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05-09
-
천안시 신방동, 어버이날 맞이 효드림 행사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방동은 8일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어버이날을 맞이해 효드림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날 독거어르신 20가구에 방문해 수제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김미숙 단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뵙고 손편지와 선물을 전해드렸다”며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눠 어르신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원진 동장은 “오늘 하루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외로움을 잊고 행복한 하루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효와 사랑이 넘치는 신방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8
-
천안시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 가정의 달 맞이 효사랑 실천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일봉동은 8일 행복키움지원단이 어버이날을 맞이해 효사랑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날 취약계층 어르신 20가구에 카네이션과 음식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엔젤라이온스클럽과 80가구에 착한업소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영우 단장은 “가족과 떨어져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준비했다”며 “꽃을 받으시는 어르신의 얼굴에서 웃음꽃이 피는 것을 보니 제 마음이 더 기쁘다”고 말했다.
고병학 동장은 “늘 애써주시는 행복키움지원단과 엔젤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살뜰히 살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8
-
천안시 성정1동 주민자치회, 나눔문화 확산 앞장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정1동은 주민자치회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0년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냉장고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780가구에 음식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5월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 음식점 등의 후원을 받아 32가구에 음식을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나눔냉장고 사업 대상자를 점차 확대하고 후원자 및 봉사자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박성필 동장은 “주민자치회의 꾸준한 참여와 이웃사랑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8
-
천안시 북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어버이날 맞아 사랑의 꾸러미 전달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북면은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새마을남녀협의회가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새마을남녀협의회는 북면 벚꽃축제 음식 판매 및 폐비닐·빈병 수거를 통해 마련한 700만원 상당의 기금으로 90세 이상 어르신 70여명에게 카네이션과 건강식품이 담긴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관내 어르신들께서 항상 밝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의용 면장은 “항상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새마을남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선한 영향력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2025-05-08
-
천안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어린이날 맞이 선물 지원
천안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어린이날 맞이 선물 지원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방동은 행복키움지원단이 어린이날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21명에게 다목적 교통카드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미숙 단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며 “지원해준 천안시복지재단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원진 동장은 “행복키움지원단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줘서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