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정이 넘치는 김장김치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에 걸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따뜻한 나눔, 행복한 이웃’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의 후원금으로 이뤄졌다.
행복키움지원단원 20명이 김장김치 300포기를 직접 담가 지역 내 취약계층 65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한미숙 단장은 “어려운 시기, 힘겨운 생활을 하고 계실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께서 저희가 준비한 김장김치를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원성2동장은 “바쁘고 힘든 시기에 나눔 봉사에 참여해준 단원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연말연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선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따뜻한 나눔, 행복한 이웃 동네 원성2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2-11-15
-
거산케미칼 아동·청소년 학업장려금 기부 및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거산케미칼은 15일 학업장려금 200만원을 천안시 부성1동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금화 대표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학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값지게 쓰이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김창수 동장은 “지역아동센터 내 초·중학생들을 도와줄 수 있게 돼 ㈜거산케미칼에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금화 대표는 2020년도 충남기업인 대상, 천안시 모범기업인 상을 수상했으며 12년째 관내 장애인시설에서 무료급식 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2-11-15
-
천안시 성환읍,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환읍 새마을남·녀협의회와 행복키움지원단이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성환읍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과 행복키움지원단원 50여명이 행정복지센터 뒷마당에 모여 배추 10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장단 등 기관단체 회원들은 저소득 취약계층 300여 가구에 정성껏 담근 김치를 가가호호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성환농협, ㈜해인, 관내 기관단체가 참여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정원진 성환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김장 나눔 봉사에 동참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세심히 살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2-11-15
-
봉명동 바르게살기,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라면 후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봉명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15일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라면 30박스를 봉명동에 전달했다.
봉명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생 필품 등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날 기탁된 라면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독거어르신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승숙 위원장은 “봉명동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나기를 바라며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경화 봉명동장은 “매년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바르게살기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후원받은 라면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2022-11-15
-
천안시 불당2동, 개청 1주년 맞이 기념행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는 15일 개청 1주년을 맞아 기관·단체들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1주년 의미를 되새겼다.
불당2동은 불당동 신도시 조성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와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11월 15일 불당동으로부터 분동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초대 동장을 지낸 이미영 홍보담당관을 비롯해 기관·단체 회원, 시·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진석 동장 인사말, 기념촬영, 환경정화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한진석 불당2동장은 “불당2동 개청 1주년을 맞이해 자리를 함께 해주신 단체 회원 및 시·도의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불당2동의 개청과 발전에 힘써주신 불당2동민의 마음을 모아 보다 나은 불당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2022-11-15
-
풍세면, 1단원 1홀몸노인 결연 효사업 완료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이 1단원과 1홀몸 노인이 결연을 맺는 효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은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행복한 동네 만들기’를 비전으로 10여개의 마을복지사업을 추진 중이다.
마을복지사업 중 하나인 1단원·1홀몸노인 결연 사업은 사라져가는 효사상을 고취하고 홀몸노인의 안부를 살펴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밑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52주 동안 28명의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달빛사랑봉사단이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안태준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정성껏 준비된 반찬을 지원한 달빛사랑봉사단과 매주 홀몸어르신들 댁에 방문해 온정을 나눈 단원들께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풍세면 취약계층을 위한 마을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2022-11-15
-
원성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물김치 나눔
원성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물김치 나눔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2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4일 돌봄이웃을 위한 물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 부녀회원 11명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저소득 어르신 15세대에 물김치를 전달했다.
김진숙 부녀회장은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담근 물김치를 맛있게 드시길 바라며 다같이 어려운 시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영 원성2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앞장서 주신 부녀회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힘을 모아 돌봄이웃을 더욱 세심하게 살펴, 원성2동 주민 모두가 이웃의 정을 나누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11-15
-
성남면 행복키움지원단, 겨울철 난방유 4000L 지원
성남면 행복키움지원단, 겨울철 난방유 4000L 지원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남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지난 14일 취약계층 가구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난방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은 성남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지역 내 취약계층 20가구에게 난방유 200L 쿠폰을 직접 전달했다.
김재성 단장은 “추워지는 날씨 속 저소득 가구가 난방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난방유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철 성남면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애쓰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면 행복키움지원단은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22-11-15
-
국제로타리 3620지구 천안도솔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실천
국제로타리 3620지구 천안도솔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실천
[세종타임즈] 국제로타리 3620지구 천안도솔로타리클럽가 지난 14일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천안시 일봉동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행복키움지원단이 추진하는‘건강한 겨울나기’사업에서 절임배추, 속 재료, 고춧가루 등 김장김치 재료를 구입하는 데 사용이 될 예정이다.
‘건강한 겨울나기’사업은 김장김치 담그는 데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돌봄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사업이다.
김용식 회장은 “주변 이웃을 돕는 일에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며 즐겁고 활기차게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좀 더 성숙하고 발전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용경 동장은 “지역사회 주민을 생각하며 사회적 선 실천에 힘써주시는 천안도솔로타리클럽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022-11-15
-
천안시 서북구, 이태원 참사 방지…위반 건축물 점검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서북구가 최근 발생한 서울 이태원 참사와 같은 유사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12월 23일까지 건축법 위반 행위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각 지역별로 점검반을 편성해 용도별 점검 대상을 확인 후 현장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점 점검 대상은 관내 중심가 내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등 161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다수 인파가 집중될 수 있는 중심가에 위치한 건축물을 우선적으로 불법 증축 및 용도변경, 구조변경 등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건축법 위반 행위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이 확인되면 시정 명령 및 관련 영업허가를 제한하고 이행강제금 부과 및 고발 등의 행정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서북구 관계자는 “이번 일제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반 건축물을 근절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2022-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