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마산면주민자치회와 손잡고 아동 공부방 만들기 지원

강승일

2021-08-04 12:26:57




서천군보건소, 마산면주민자치회와 손잡고 아동 공부방 만들기 지원



[세종타임즈] 서천군 보건소는 지난 3일 마산면주민자치회, 마산사랑후원회,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의 후원으로 마산면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꿈과 희망의 공부방” 건강을 위한 환경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건강을 위한 환경 개선 사업으로 시작된 “꿈과 희망의 공부방”은 마산면 김 모 씨를 보건지소 중심 커뮤니티 케어 대상자로 선정하고 마산면주민자치회의 낙상예방 안전계단 재능기부를 하면서 사춘기 손자에게도 희망과 행복을 주기 위해 복지보건분과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을 결정하고 진행했다.

이 사업으로 자신의 방도 제대로 갖춰있지 않은 환경에서 학습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도배, 출입문 환경개선, 침대, LED 전기스텐드 등 물품을 지원해 별도의 학습공간을 마련해 줬다.

공부방 주인공이 된 김 모 군은 “집에 침대가 놓인 방을 보고 매우 기뻤다”며 “앞으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저보다 어려운 친구를 돕겠다”고 말했다.

이병도 마산면주민자치회장은 “지역에서 민-관 협력 사업이 계속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취약계층 어르신뿐만 아니라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 학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이 사업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