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민여러분, 웹툰 특강에 참여 하세요~

8월 21일 당진시립도서관, 50명 선착순 모집

강승일

2021-08-03 07:39:33




당진시민여러분, 웹툰 특강에 참여 하세요~



[세종타임즈] 당진시립도서관에서는 하반기 웹툰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한국애니메이션학회 부회장인 세한대학교 권혁재 교수의 “웹툰이란?”이란 주제로 이번 달 21일 당진시립도서관에서 특강을 진행한다.

웹툰창작체험관은 당진시립도서관에서는 작년 2020년부터 시작한 공모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체, 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며 작년에 시립도서관 내 시설을 조성하고 운영을 시작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상반기 초등생들의 큰 관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첫 날 모집이 마감돼 20명을 추가로 신청 받은 사례가 있어 하반기에는 초등반 1반을 추가해 4개 반 80명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며 기존 1명의 강사에서 1명의 주 강사와 2명의 보조 강사를 추가 구성해 교육생들의 실기 교육에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일반시민과 학생들에게 웹툰의 전반적인 내용을 강의함으로써 웹툰에 대한 이해와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달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당진시립도서관 5층 영상강의실에서 개최된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 교육은 시와 협약을 체결한 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강사들이 참여해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일반 및 학생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교육행사’란의 ‘프로그램 참여’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