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꿈-Drip”의 아름다운 봉사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직원들에게 ‘행복충전 커피’ 전달

강승일

2021-08-03 07:39:10




당진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꿈-Drip”의 아름다운 봉사



[세종타임즈] 당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행복충전 커피’ 100잔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관계자들에게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 과제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자기주도형 봉사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꿈-드립’은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헌신하고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관계자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준비 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방역을 위해 힘써주시는 선별진료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커피를 만들게 됐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시 평생학습과 김진호 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 봉사동아리 ‘꿈-드립’ 청소년들이 정성스럽게 내린 아이스커피가 방역을 위해 힘쓰시는 현장의 의료진들과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으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 수능대비반 운영 및 수시 입학상담, 복학 및 대안학교 연계, 직업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