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대표축제 홍성사랑국화축제 ‘기지개’

강승일

2021-07-23 09:49:29




가을대표축제 홍성사랑국화축제 ‘기지개’



[세종타임즈]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홍성군의 가을 대표축제인 ‘제20회 홍성사랑국화축제&농업축전’의 개최를 앞두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23일 센터에 따르면 하반기 높아진 백신접종률과 집단면역 형성 등을 고려해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축제를 개최키로 결정했다, 센터는 국화축제 준비를 위해 국화재배 실증포에서 지난봄부터 조형작, 다륜대작, 현애, 입국, 분재 국화를 직접 심어 가꾸고 있으며 올해는 실무 부서 및 추진위원회 회의를 통해 축제 세부계획을 수립,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국화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19, 20년 국화축제 개최를 전면 취소하였지만, 올해에는 고심 끝에 행사 개최를 결정했다”며 “축제기간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방문객은 물론 축제 종사자 모두 안전·안심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홍성사랑국화축제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고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