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생생한 VR체험장 이용객 ‘인기 폭발’

윤봉길의사기념관 자체 설문조사 결과 94% 이상 ‘매우만족’ 응답

강승일

2021-07-22 08:32:33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생생한 VR체험장 이용객 ‘인기 폭발’



[세종타임즈]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윤봉길의사 일대기를 그린 가상현실 체험장이 관람객의 집중적인 관심과 호평을 얻는 등 대표 관광지다운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상현실체험은 가상세계를 실제상황처럼 경험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기념관을 관람한 후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숭고했던 윤봉길의사의 발자취를 다시 되새겨 볼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체험에서는 윤 의사의 일대기를 퀴즈로 풀어보고 한인애국단 가입과 의거 전 선서과정, 홍커우 공원의 물통폭탄을 던지는 생생한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재미와 교육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체험자를 대상으로 6월 주말동안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94% 이상이 ‘가상현실체험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체험 전과 후 윤봉길의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는 응답이 88%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VR 체험객들은 ‘아직 생소하고 실감나는 체험에 즐거웠어요’, ‘게임을 통해 윤봉길의사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진짜 같아서 생각보다 무서웠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윤봉길의사기념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체험이 다소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과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윤봉길 의사의 민족 독립을 위해 희생한 짧지만 찬란했던 생애를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