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다중 매체 방송 제공사업 허가 신청 공고

신청 접수 → 심사 → 결과발표

강승일

2021-07-19 16:51:52




인터넷 다중 매체 방송 제공사업 허가 신청 공고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20일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업자에 대한‘인터넷 다중매체 방송 제공사업 허가 신청’을 공고하고 8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8주간 사업자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 허가는 유료방송 경쟁력 확보의 시급성을 고려해 유료방송 기술중립성 관련 사항이 ‘방송법’에 반영·시행되기 전까지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업자가 아이피방식의 유료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한시적으로 ‘인터넷 다중매체 방송 제공사업 허가 방식’을 통해 추진하려는 것으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제6조제1항 단서의 규정을 최초로 적용해,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업자가 해당 방송구역 내에서 자유롭게 전송방식을 선택해 다양한 유료방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함으로써, 이용자 선택의 다양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PTV 허가 신청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과기정통부 누리집 알림→공지사항의 IPTV 허가 신청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과기정통부 뉴미디어정책과로 문의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허가신청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업자에 대해 10월 또는 11월 중에 허가심사위원회를 구성해 IPTV 허가 여부를 심사하고 11월 말까지는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