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따듯한 사례들이 담긴 ‘세종 마을방과후’이야기 들어볼래요?

세종시교육청, ‘세종 온마을방과후’ 소식지 첫 발간

박은철

2021-07-19 09:33:26




마음 따듯한 사례들이 담긴 ‘세종 마을방과후’이야기 들어볼래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마을방과후 내용을 담은 소식지 ‘세종 온마을방과후’를 발간했다.

마을방과후는 세종시 관내 교육 유관기관과 협업해 마을의 방과후·돌봄을 실현하고자 2018년 8월 시작한 사업으로 현재 4년째 운영 중으로 소식지는 학교 밖 배움의 기회를 지속하고자 하는 지역사회의 노력을 알리고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발간됐다.

소식지에는 마을방과후 소개, 마을방과후 운영 우수사례, 학생·학부모 참여 수기 등을 담아 마을방과후의 전반적인 운영을 살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생, 학부모, 운영 강사 등 생생하고 풍부한 사례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공동체 의식을 뿌리내릴 수 있는 경험담을 담고 있다.

또한 전문가 칼럼도 담아 마을방과후의 발전과 성장 가능성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고 있다.

올해 7월부터 반기별로 발간되는 소식지는 마을방과후 운영기관과 각급 학교 등에 제공되며 책자뿐만 아니라 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 누리집을 통해 e-book으로도 함께 발간될 예정이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마을연계사업으로 세종시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생생한 운영사례를 알리고 전달하는 것 역시 우리 교육청의 중요한 의무 중 하나이다”며 “소식지가 마을과 협력하는 정책에 대한 관심을 보다 높이고 사회적인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해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수강하거나 운영하면서 들었던 생각을 공유하고 싶은 학생, 시민들의 수기를 연중 모집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