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스타기업 혁신성장 견인을 위한 ‘스타기업 ↔ 공급기관’ 매칭데이 개최

스타기업 성장전략·기술로드맵·수출 및 판로 확대 컨설팅 지원

박은철

2021-07-13 13:57:59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타임즈] 세종테크노파크는 우리지역 스타기업 10개사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기업 기업지원 프로그램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매칭데이는 세종테크노파크 공급기관 1차 선정평가를 거쳐 선정된 전문 공급기관 14개사와 스타기업 간 매칭을 위해 기업성장전략 지원에 대한 수행계획을 공유하고 스타기업의 수요에 따라 공급기관을 매칭하는 형식으로 진행 됐다.

스타기업과 공급기관 간 매칭이 완료되면 세종테크노파크와 3자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컨설팅을 추진하며 성장전략에 따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30억이상∼400억 미만,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인 성장잠재 역량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발표평가, 스타기업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은 ㈜케이지오토, ㈜쏠라에스티, ㈜유니코넥션, ㈜에스켐, 와이팜 영농조합법인, ㈜지에프퍼멘텍 ㈜지인, ㈜창성, ㈜큐앤큐팜, ㈜플로트론 등 총 10개사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적시적소의 기업지원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진단기반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스타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을 거쳐 넥스트 유니콘 기업이 되기까지 밀착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