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젠더폭력 예방교육 마무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함께하는 ‘젠더폭력 ZERO’ 사업 추진 중

강승일

2021-07-13 09:40:58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젠더폭력 예방교육 5차를 마지막으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공무원 대상 젠더폭력 예방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젠더폭력 제로’ 천안시를 위한 이번 교육은 6월 4일부터 매회 2시간씩 5차에 걸쳐서 진행됐으며 1차와 3차는 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등 젠더폭력 기본 교육으로 실시됐다.

2차, 4차, 5차 교육에서는 ‘여성을 위한 셀프디펜스, 나와 우리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최하란 강사가 셀프디펜스 이론 수업, 기본자세·기본동작, 자기방어술 실습 교육 등을 제공했다.

특히 ‘자기방어 훈련기술 교육’은 3회기 동안 여성들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 시뮬레이션을 통한 기술습득 훈련을 제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하반기 ‘젠더폭력 ZREO’ 사업으로 안전모니터링 활동, 홍보와 캠페인, 젠더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워크숍 및 토론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상돈 시장은 “최근 젠더폭력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폭력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일상 속 인식개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