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도담고등학교는 지난 7월 8일부터 9일까지 ‘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Design Your Dream’ 표어 아래 학교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2015 개정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 자기주도적 진로 개척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 선택에 따른 구체적인 학습설계를 통해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의 중요성 인식 및 관심 확산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업설계를 지원했다.
학생의 희망 및 진로에 따른 계열별 부스 체험, 선배가 알려주는 과목 선택 도움으로 학생의 과목이해도의 폭도 넓혀줬다.
또한 자신만의 꿈을 실현하고 완성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전공체험인 ‘꿈캠’ 프로그램 활동, 진로 캠프 활동도 실시했다.
아울러 교육과정 전문가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진학전문가를 활용해 일대일 학생맞춤형 교육과정 설계 상담을 진행하고 질의응답 및 학생의 성장과 진로 고민에 대한 상담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찾아 학습 계획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임옥희 교장은 “교육과정 박람회를 통해 학생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해 미래를 준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의 변화에 발맞춰 학생의 행복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을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