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방보조금 투명한 집행 및 관리 발벗고 나서

보조사업자 및 업무담당자 대상 보조금 운영 전반에 대한 온라인 교육 나서

강승일

2021-07-09 12:09:18




계룡시청



[세종타임즈] 계룡시는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집행 및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지방보조사업자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지방보조사업자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관리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대상자 전원 참석의 어려움 및 일회성 교육이 가지는 한계성 등으로 인해 교육목적 달성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집합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안으로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 이러닝 개발원’을 통해 지방보조금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집합교육과 달리 온라인 교육은 언제 어디서든 수강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반복적인 수강도 가능한 만큼 집합교육이 가지는 시간적·공간적 한계 극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금에 대한 이해 지방보조금 사업자 선정과 교부신청 지방보조사업자 수행과 정산 공공재정 환수 등 보조금 교부신청부터 정산에 이르기까지 지방보조사업 전반에 대해 진행되며 시는 이번 실무교육으로 담당공무원과 보조사업자의 보조금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투명하고 효율적인 보조금 운영을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지방보조금 온라인 교육으로 지방보조금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명하고 건전한 지방보조금 운영을 통해 보조금 부정수급을 사전 예방하고 보조금이 부적절하게 집행되거나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