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유치원, 학부모회 ‘소담이음’ 활동

소담을 넘어 세종시 유치원과 함께하는 학부모 활동 펼쳐

박은철

2021-07-09 09:53:59




소담유치원, 학부모회 ‘소담이음’ 활동



[세종타임즈] 소담유치원 학부모회 ‘소담이음’은 교육의 3주체로서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담이음은 ‘어린이-보호자-교직원’을 잇는다는 의미의 이름으로 원내에서 도서 읽기 지원, 숲 놀이 지원 등 교육 활동 내 꿈자람 선생님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세종시 소재의 공립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교육 지도방안 비대면 연수를 개최했다.

‘가정에서의 성교육 지도방안’이라는 연수 주제로 학부모들의 흥미와 관심사에 부합하는 주제를 학부모회에서 자발적으로 선정해 연수를 기획하고 운영해 관내 15개 유치원의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단위 유치원을 넘어 교육공동체로서 세종의 학부모가 함께 했다는 것에 더욱 의미있는 연수였다.

이를 계기로 소담이음은 2학기에도 학부모들의 관심사에 맞는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소담유치원 학부모뿐만 아니라 세종시 관내 여러 유치원 학부모들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주셔서 고맙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은혜 소담이음 회장은 “유치원 활동에만 시간을 쏟는 것이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보호자-아이 모두 더 큰 성장을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교육공동체는 특정 소속이 아닌 아이들 교육을 응원하는 모든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교육 가족들을 교육의 동반자로 인식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교육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