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봉동,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지원사업 실시

강승일

2021-07-09 09:46:59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일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2021년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일 용곡동 일대 천안천에서 인근 유치원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탐사활동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천안천 내 조성한 천일홍 포토존 코스모스길 이야기 호박터널에서 실시했으며 유치원생들이 생물다양성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태자원을 조사·체험하고 환경보호 및 자연 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속적인 하천보호 캠페인 실시와 함께 10월은 하천 생태체험 자료 전시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올 봄 용곡동 일대 천안천 산책로 일부에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해 이야기가 있는 풍경길을 만들어 시민의 휴식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한 바 있다.

송해룡 위원장은 “천안천의 이야기가 있는 풍경길 조성 및 생물다양성 탐사활동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하천 가꾸기로 시민들 가까이 있는 일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서정곤 일봉동장은 “이번 탐사활동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커지고 천안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이야기가 가득 채워져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야기길을 가꾸기 위해 노력한 주민자치위원님들의 감사하다”고 답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