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 캐릭터 ‘젊은 세종 충녕’, 세종시 바로타 B0노선의 전기굴절버스와 함께 한다

박은철

2021-07-08 10:10:32




세종시 새 캐릭터 ‘젊은 세종 충녕’, 세종시 바로타 B0노선의 전기굴절버스와 함께 한다



[세종타임즈] 세종도시교통공사는 행복중심복합도시 전역을 환상형으로 연결하는 B0노선 전기굴절버스 전 차량을 세종시 상징 새 캐릭터인 ‘젊은 세종 충녕’ 특화 버스로 운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젊은 세종 충녕’ 캐릭터 특화버스는 세종시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친환경적이고 미래적인 전기굴절버스의 이미지에 ‘젊은 세종 충녕’ 캐릭터를 결합해, 세종대왕의 이름과 정신을 이어받아 미래를 향해 성장하는 젊은 도시 세종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차량마다 ‘감동한 젊은 세종 충녕’, ‘독서중인 젊은 세종 충녕’, ‘행복한 젊은 세종 충녕’ 등의 여러 가지 스토리가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해 세종 시민에게 더욱 친근한 전기굴절버스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젊은 세종 캐릭터 버스운행을 통해 남녀노소 특히 어린이들에게 세종시 전기굴절버스에 대한 관심어린 애정을 쏟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세종시 대중교통이 되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