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1년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완료

서천 치유의 숲 내에 어린이 체험 공간 조성

강승일

2021-07-07 10:41:29




서천군, 2021년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완료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서천 치유의 숲 어린이 숲 지구에 자라나는 유아·청소년들을 위한 숲 체험 활동시설인 유아숲 체험원 조성을 완료했다.

서천 치유의 숲은 수변 경관과 소나무 숲 공간이 공존하는 특색 있는 산림치유공간으로 지역주민의 산책과 명상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숲을 이용한 심리적·정신적 건강 회복 활동을 위한 국민의 힐링장소로 호응을 얻고 있으나, 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하도록 지도·교육하는 장소로숲 체험은 유아들에게 사회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길러주며 창의성, 집중력,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고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자아개념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서천군 유아숲 체험원은 1만㎡ 공간에 트리하우스, 짚라인, 한글모임, 오소리동굴, 나무암벽타기 등 놀이체험 시설과 숲대피소, 시설안전표지판 등 총 1억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3월 사업을 시작해 6월 말 사업을 완료했다.

정상운영은 내년 3월부터로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를 현장 배치해 유아들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나, 트리하우스 등 시설은 7월 중순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