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 역량강화 교육 열기 가득

건강하고 안전한 농촌생활, 생활개선회가 적극 실천해요

강승일

2021-07-05 13:00:27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 역량강화 교육 열기 가득



[세종타임즈]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여성 활력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생활개선회 역량강화교육’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생활개선회 역량강화교육’은 농촌여성의 전문능력 향상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생활개선회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15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나누어 총 12회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해독주스, 유산균 발효유 가공 실습 등 코로나시대에 대응해 건강한 면역력을 기르는 식생활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넘어짐 사고 예방, 작업장 정리,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실천 캠페인 등 농촌여성들의 안전과 건강한 농촌생활을 위한 농작업 안전교육을 함께 추진해 호응을 얻었다.

구연옥 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 회장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실천할 수 있는 알찬 교육과 더불어 회원 간 정보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농촌여성들의 사회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는 300여명으로 조직된 농촌여성학습단체로 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 소중한 우리쌀 지키기, 선진농업기술과 이웃사랑 실천, 여성농업인 지위확보, 희망공감대 확산의 생활개선 5대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