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7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도시재생 첫 단추 ‘뭉쳐야 산다’ 기초과정 운영

강승일

2021-07-02 11:08:49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7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세종타임즈]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오는 15일까지 ‘2021년 제7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뭉쳐야 산다’라는 주제로 도시재생의 핵심인 주민공동체를 중시하고 활동의 첫 단추를 끼워보자는 의미에서 구성했다.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도시재생 주민참여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교육은 오는 7월 2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 24일 수료식까지 모두 6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사업 사례 서천군 도시재생의 방향 주민 참여와 소통 우리 마을 지도 만들기 우리 마을 사업구상 도시재생 우수사례 탐방 등으로 이론교육과 워크숍 등을 병행 운영한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정해홍 팀장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서천군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주도의 자력형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라며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마음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서천군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