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민관협력 금산천 가꾸기 ‘박차’

금산천 총 1.5km 구간 법면 꽃잔디 조성

강승일

2021-06-30 10:05:05




금산군, 민관협력 금산천 가꾸기 ‘박차’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6월 29일 9개 사회단체와 협력해 금산천 가꾸기에 나섰다.

이날 각 단체의 회원 150여명이 참여해 금산산업고등학교~용머리다리 500m 구간 및 신 금천대교 인근~환경사업소 1km 구간의 법면에 군에서 준비한 꽃잔디를 심었다.

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인 ‘사계절 꽃향기 가득한 하천경관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금산천과 봉황천의 유휴공간 15ha에 대규모 꽃단지를 조성하고 데크산책로 6km 구간에 사피니아 꽃길을 만들고 있다.

특히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꽃 묘목을 직접 생육 관리하고 관내 사회단체에서 꽃심기, 하천정화, 꽃화단 잡초제거 등에 동참하는 민관협력의 좋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부터 실시된 꽃가꾸기 지역참여는 지금까지 30개 사회단체에서 5000여명 이상의 주민이 동참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하천변에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주민들과 힘을 모아 하천 경관을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금산만의 특색있는 매력을 갖춘 관광명소로 알려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사회단체들은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농업인, 4-H, 대한적십자, 의용소방대, 한국자유총연맹, 해병대전우회, 산림조합 등 9개 단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