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지난 28일 국방정보포털과 미래개발원이 군 장병 리더십 향상과 전투력 증진을 위한 ‘군 전문 자격증 취득’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대한민국 군은 최신예 무기와 최강의 유형전투력을 보유한 선진강군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리더십 등 군 장병의 무형전투력 증진을 통해 더욱 강한 정예선진강군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미래개발원 이승민 대표는 지금까지 많은 부대를 순회하면서 검정고시 교재 지원과 독학사 교육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일선 지휘관들이 군 전문 리더십 자격증의 필요성을 제기함에 따라 ‘군리더십지도사’, ‘군심리상담지도사’, ‘군생명존중지도사’ 등 군 특성에 맞는 군 전문 자격증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많은 간부들에게 교육의 기회와 혜택을 주고 있다.
최근 부사관, 장교 등 직업군인으로서 군 간부는 안정된 공무원 신분으로 연봉뿐만 아니라 관사나 아파트 지원 등 각종 복리후생 지원 등으로 최고의 인기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어, 일반 용사들도 전역 후 다시 군 간부에 지원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앞으로 고도의 전투기술이 체득된 용사가 리더십 등 무형전투력까지 배가한다면 우리 군은 더욱 강한 정예선진강군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국방정보포털 문병호 대표는 “군 장병의 라이프 토탈케어를 지향하고 있는 국방정보포털과 미래개발원이 지속적인 교류 협력으로 모든 군 간부들에게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십, 심리상담 등 조직관리 역량과 군 사고 예방 역량 강화에 기여해 무형전투력이 한층 더 강화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