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기획연주회

대전 역사인물 콘서트‘한밭에 핀 단재의 혼’

강승일

2021-06-29 08:24:09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기획연주회



[세종타임즈]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기획연주회 대전 역사인물 콘서트‘한밭에 핀 단재의 혼’을 7월 10일 오후 5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무대에 펼친다.

대전의 역사적 인물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공연을 통해 지역 인물을 통한 자긍심과 열정을 기억하고 새로운 희망과 애국심을 심어줌과 동시에 삶의 가치와 방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했다.

첫 번째 인물로 뜨거운 애국애족 정신과 처절한 삶을 살았던 단재 신채호를 조명한다.

지난 5월 대서사적 합창 중심의 칸타타 형식으로 음악극 요소에 연극, 무용 그리고 오케스트라가 함께한 합창 음악극‘단재의 혼’을 연주했고 이번에는 두 대의 피아노, 타악기, 합창, 연기 그리고 내레이션을 통해 함축적이고 집중력 있는 연주로 신채호를 조명한다.

합창으로 보여줄 수 없는 신채호의 내면의 모습을 연기할 연극 배우 민병욱은 대전 연극제 남자우수연기상, 전국향토연극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실력파 배우로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시립청소년합창단과‘단재의 혼’에 출연했다.

또한 내레이션의 이채유는 극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이끌며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한다.

‘한밭에 핀 단재의 혼’은 별이 되어 사라진 독립 영웅들의 탄식과 절절한 애국심이 아름다운 음악으로 승화돼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다시한번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홈페이지, 대전예술의전당,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전화예매는 아르스노바와 인터파크 에서 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