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5기 서면 주민자치회 구성 전 의무교육 개최

강승일

2021-06-28 14:11:31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28일 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서면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제5기 서면 주민자치회 구성 전 의무 교육’을 개최했다.

지난 5월 위원 공개모집을 통한 위원 위촉 희망자 34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지역재단 지역순환경제센터 서정민 센터장과 박진하 실장이 주민자치회 고도화를 위한 위원들의 역할, 나아가야 할 방향 등 주민자치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6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서면 주민자치회는 2012년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후 2014년에 주민자치회로 전환되어 올해 제5기 주민자치회 출범을 앞두고 있다.

그간 서면 주민자치회는 춘장대 버스킹 운영, 동백 백리길 조성사업 등 지역 주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앞으로 서면 주민자치회는 6시간 의무교육을 이수한 주민을 대상으로 위원 위촉식을 개최해 제5기 주민자치회 출범을 마치고 어르신 빨래방 사업 추진 등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주민자치회가 지금처럼 마을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같이 고민하고 함께 해주길 바란다”며 “서면이 더욱 발전하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