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코로나19 백신접종 영웅에게 ‘인증 배지’를 드립니다

강승일

2021-06-28 14:07:26




홍성군, 코로나19 백신접종 영웅에게 ‘인증 배지’를 드립니다



[세종타임즈] 홍성군이 코로나19 백신 1차 이상 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예우하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백신접종 인증배지'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이달 중순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백신 접종 '인증 배지'를 직접 배부하고 있다.

이번 백신접종 '인증 배지'는 예방접종 완료를 직접적으로 증빙하는 기능은 없지만 7월부터 야외활동 마스크 의무화 해제 시 간접증빙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1차 이상 접종을 완료한 군민은 관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과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COOV앱의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시하면 ‘인증 배지’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종이증명서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 접종 증명 스티커를 제작·배부해 접종완료를 증빙하는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격려하고 자부심을 갖게 함과 동시에 모든 군민들이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인증 배지를 배부하고 있다”며 “백신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으로 모든 군민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