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 ‘MBN-아이와 가볼 만한 곳’ 여름철 수상안전교육 촬영

‘MBN-아이와 가볼 만한 곳’ 프로그램 물놀이 안전교육 촬영 및 지원 협조

강승일

2021-06-28 09:11:09




대전학생해양수련원, ‘MBN-아이와 가볼 만한 곳’ 여름철 수상안전교육 촬영



[세종타임즈]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MBN-아이와 가볼 만한 곳’ 프로그램 수상안전사고 예방교육 촬영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생존수영 영법 구명조끼 착용법 구조장비 사용법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여름방학 전 해당 프로그램 방영을 통해 물놀이 안전교육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

또한, 각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촬영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출연자는 “여름방학을 앞둔 아이들을 위해 이런 특별한 행사를 수련원에서 준비해주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수련원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게됐으며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촬영은 MBN, 육아방송tv, 지방자치tv, 다문화tv, 복지tv 등 13개 방송사에서 8월 초 방영될 예정이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강천배 원장은 “이번 촬영을 통해 수상안전사고 예방방안을 적극 홍보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물놀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수련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