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사업 추진

국산재료 100% 안심 김치 손쉽게 확인하세요

강승일

2021-06-28 08:32:49




예산군,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사업 추진



[세종타임즈] 예산군이 외식·급식업소의 국산 김치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는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생산·유통업체에서 구매, 사용하거나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업소를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이는 최근 중국의 김치 종주국 주장과 김치 제조의 위생불량 논란으로 소비자의 불안이 높아진데 따른 조치로 군은 연말까지 관내 음식점, 학교, 어린이집, 병원 등을 대상으로 국산 김치 자율표시 인증과 국산김치 사용을 적극 홍보하고 적합업체에 대해 인증 신청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증을 희망하는 음식점, 급식업소, 기관 등에서는 신청서와 국산김치 사용 증빙서류를 군청 농정유통과 또는 대한민국 김치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는 신청서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국산 김치 자율표시 업소를 지정해 인증마크를 교부한다.

인증 기간은 1년이며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는 해마다 국산김치 사용 여부를 점검해 재 인증하는 등 사후관리도 철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가 국산 김치 소비기반을 확대하고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