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이니셔티브 출범 10주년“ 기념 공모전 개최

사막화방지 활동 우수 동영상, 비대면 합창대회 개최

강승일

2021-06-25 16:36:19




“창원이니셔티브 출범 10주년“ 기념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산림청은 2021년 세계사막화 방지의 날 및 창원이니셔티브 출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사막화방지 우수 동영상 공모전’과 ‘비대면 합창대회’를 6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막화의 심각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한편 기업·시민단체를 대상으로 사막화방지 및 토지복원 활동 우수동영상을 발굴하고 일반 국민 대상 비대면 합창대회로 대국민 관심을 유도해 사막화방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공모전은 사막화방지 우수동영상, 합창대회 두 부문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6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유튜브 게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 참가자가 사막화방지 활동 동영상, 비대면 합창 경연곡을 부른 영상을 참가자 유튜브에 게시하고 신청서와 영상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온라인 조회수로 우수작품 후보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을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시상은 창원이니셔티브 출범 10주년 기념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사막화방지 우수 동영상 공모전은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사무총장상, 산림청장상, 경남도지사상 총 6점을 수여하고비대면 합창대회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사무총장상, 산림청장상, 경남도지사상 총3점을 수여한다.

특히 우수작은 유엔사막화방지협약 당사국 총회, 창원이니셔티브 10주년 기념행사 및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등 국제행사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산림청 박은식 국제산림협력관은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및 창원이니셔티브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추진하는 공모전으로 사막화방지 활동 및 산림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