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내비게이션,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직업멘토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전문 직업인 멘토 특강 강사비 지원

강승일

2021-06-25 11:58:06




진로의 내비게이션,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직업멘토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6월 말부터 관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영역 확장 및 진로 체험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전문직업인 멘토 특강 강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문직업인 멘토 특강 강사비 지원 사업’은 동·서부 관내 중학교 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동부중 15교, 서부중 21교가 신청했고 모두 2,700여명의 학생이 전문직업인을 만나게 된다.

이 사업은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전문직업인을 초청으로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강사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이 다양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학교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해 추진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학교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전문적 역량을 지닌 진로교육 컨설팅지원단을 구성하고 진로진학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을 실시하는 등 학교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내실 있는 학교진로교육이 절실히 요구되고 인공지능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진로설정을 위해 학교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진로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