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추출 제조시설 인증환경 개선 사업 시행

강승일

2021-06-24 13:05:14




금산군청



[세종타임즈]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6월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홍삼추출 제조시설 인증환경 개선사업 참여업체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인삼을 주 원료로 하는 인삼식품제조 소공인으로서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이며 사업자등록증 업태에 제조업을 영위하면서 업종에 인삼·홍삼음료 등을 제조하는 업체이면 신청 가능하다.

홍삼추출제조시설 인증환경 개선 사업은 위생설비의 노후화 또는 미구비로 인한 식품제조 위생환경 개선이 필요한 상황과 작업자 및 홍삼추출 제조기구 등에 의한 감염병 위험, 식품의 오염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위생관리 환경기반 확충을 위해 실시된다.

지원항목은 위생부문에 한 하며 사전 수요조사에 의한 10가지 기구 장비를 지원한도액인 최대 4백만원 내에서 지원하며 자부담 20%의 조건이다.

부가가치세는 지원하지 않는다.

수혜자는 전문기관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신청시 운영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HACCP의무화 적용품목인 음료 등의 의무화 기간이 12.1까지로서 인삼·홍삼음료 품목의 제조가공업체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해 위생환경 개선을 통한 식품위해요소의 사전차단과 HACCP 등의 인증 기초 위생환경 기반 구축 등으로 영세 제조가공업체의 소비자 신뢰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