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DMO사업단-청운대학교, 문화관광콘텐츠 활성화 맞손

강승일

2021-06-24 11:21:59




홍성DMO사업단-청운대학교, 문화관광콘텐츠 활성화 맞손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지난 22일 지역관광추진조직 ㈜행복나눔과 청운대가 지역 프로젝트 기획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성DMO 사업단과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통한 전문기술인 등 지역인재 양성, 프로젝트 기반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프로젝트 개발을 통한 문화관광콘텐츠 기획 및 운영 등 홍성군 지역관광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관광 대응력강화 및 추진조직 육성을 위해 지역 대학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협력 연계망을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청운대학교의 관련학과 교양 교과목을 홍성 DMO와 공동 개발하고 공동PM형태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에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 구은자 교수는“프로젝트 기반 교육과정을 지역문제 해결형 리빙랩 형태로 운영해 예술대학 전공, 호텔관광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다양분야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노력 하겠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기반으로 지역의 연계된 기관들과 협력하면서 새로운 교육과 경험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한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진행되는‘안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 만들기’프로젝트는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홍성군의 세부사업 중 하나로써. 여행자를 대상으로 안전 여행 의식을 강화하고 지역 내 불법 차박 근절 및 안전하고 깨끗한 캠핑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성군 DMO ㈜행복나눔 대표 김영준은 “안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청운대학교 학생들과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홍성 지역 문화·관광 콘텐츠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