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 우리가 보장한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기초학력 향상 컨설팅 실시

강승일

2021-06-24 09:23:41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6월 21일에서 24일 4일간 중학교 기초학력 향상 업무담당자 88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기초학력 향상 소그룹 나눔 컨설팅’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인 ‘두드림학교’와 ‘기초튼튼행복학교’ 운영 담당자를 지구별 소그룹으로 나눠 학교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 운영문제 해결방안을 지원하고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해 2학기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설계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학교별 기초학력향상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과정을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기초학력 보장에 대한 교육 공동체의 마인드를 제고하고자 했다.

또한, 운영학교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피드백을 제공해 사업 추진의 내실화을 도모하고자 했다.

교육지원청에서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컨설팅단을 조직하고 지구별 중학교에 담당 컨설턴트를 지정해 상시 맞춤형 지원 체제를 구축, 연중 현장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력 격차를 예방하고 학습지원대상학생의 통합적 지원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단위학교와 지원청 간의 유기적인 협력 지원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