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021 소비자 조직화 교육’ 안내

강승일

2021-06-17 07:15:37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021 소비자 조직화 교육’ 안내



[세종타임즈]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푸드플랜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실천하는 먹거리 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한 달간 소비자 조직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와 푸드플랜의 이해, 먹을거리 사회학, 생각하는 농민 준비하는 지역, 도시농업 등을 주제로 하며 먹거리와 지역사회를 연계한 농가 방문·체험까지 총 10회기로 전 과정 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지역 청년 농부들과 생산 현장에서 직접 만나 청년 농부들의 열정과 그들의 도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아산 농가 방문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먹거리 생산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 있고 교육 후 동아리 활동이 가능한 아산 시민 25명이다.

교육 기간은 7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이며 교육 장소는 충남경제진흥원 2층 강의실이다.

접수 기간은 6월 25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신활력플러스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 동아리 지원사업으로 확장, 조직화해 먹거리실천활동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기형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 소비 촉진이 이뤄지며 아산의 먹거리 상황을 이해하고 생산자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돼 소비자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